공임나라 엔진오일 공임비 및 수리 교체 점검 후기 내용으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얼마 전 차량 계기판에 엔진오일 교체 표시가 떠서 엔진오일 교체 하기 위해 ‘공임나라’라는 자동차 정비소에 다녀왔습니다.
공임나라 정비소에서는 배터리 교체 및 타이어 교체, 미션오일, 브레이크 패드, 블랙박스 설치 등 보통 정비소처럼 하는 업무는 똑같으니 한 번 방문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경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임나라 공임비 가격은 매우 저렴한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저도 회사 동료를 통해 추천으로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체를 위해 다녀와봤어요.
현대, 기아, 쉐보레 등 자동차 브랜드에 따라 각 정비소에 방문해도 되지만, 금액이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심각한 고장 아니면 공임나라에 방문하여 정비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임나라 엔존오일 공임비 가격과 점검, 이용 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인기 있는 글
공임나라 이용 방법 | 예약 하기
공임나라 정비소를 이용하려면 우선 예약을 해야 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공임나라 예약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 공임나라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 합니다.
- 상단의 ‘전국 지점찾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원하는 지역을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 대구에 있는 공임나라 위치를 찾으려면 대구를 선택하고 동구 또는 중구 등 두 번째 지역을 선택한 뒤 검색을 클릭하면 됩니다. - 해당 지역에 있는 공임나라 정비소가 하단에 나옵니다.
정비 예약 버튼을 누릅니다. - 원하는 날짜를 선택 후 예약 버튼을 눌러 시간을 선택하고 에약을 마무리 합니다.
예약 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그러나 가까운 주말 또는 공휴일에는 예약이 어렵습니다.
지점 마다 다르겠지만, 만약 주말이나 공휴일에만 방문이 가능한 분이라면 미리 한 달 전에는 예약해야 합니다.
공임나라 엔진오일 공임비 후기
저는 엔진오일 경고등에 알람이 켜졌는데도, 귀찮아서 교체 시기를 미루다가 급하게 예약하고 저녁 늦게 방문했습니다.
다행히 퇴근 후 방문할 수 있었어요.
제가 갔던 공임나라 운영 오픈 시간은 보통 평일 9시 ~ 19시, 토요일에는 9시 ~ 17시입니다.
지점마다 다르니까 방문 전에 미리 확인해 보세요.
사전에 엔진오일 교체로 예약을 했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저는 처음 방문했기 때문에 모르고 있던 것이 있는데, 바로 엔진오일을 따로 구매해서 와도 된다는 점!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체를 이용하고 있는 많은 이용자 분들이 직접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엔진오일을 구매한 후 가져와서 교체만 이용 하더라고요.
저는 바보같이 그런 줄도 모르고, 공임나라 정비소에서 엔진오일을 구매했습니다.
이런 경우 공임비는 차량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공임나라 엔진오일 공임비 가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가격에 대해 참고하시라고 말씀드려 볼게요.
투싼, 싼타페, 펠리세이드, 베라크루즈, 맥스크루즈, 스타렉스, 스타리아, 갤로퍼, 스포티지, 쏘렌토, 카니발, 코란도 차량의 엔진오일 공임비 가격이 18,000원입니다.
소나타LF, 에쿠스 전차종, 제네시스BH, G70(2.0, 2.2D), 오피러스, 모하비, K9, 스팅어(2.0, 2.2D), 토스카L6, 구형투싼, K5 디젤, 뉴스포티지, 크루즈, SM6, 뉴SM3, 뉴SM5, 뉴SM7, 코란도C, G4렉스턴신형, 체어맨 차량의 엔진오일 공임비 가격은 20,000원입니다.
제네시스DH, 제네시스G80, 올뉴투싼, EQ900, GV80, G90, 스포티지QL, 올뉴쏘렌토, 말리부 디젤, 알페온, 윈스톰, QM3, 클레오, QM5, QM6, SM6 디젤, SM5 디젤, XM3 차량의 엔진오일 공임비 가격은 21,000원입니다.
제가 구매한 엔진오일 브랜드는 ‘캐스트롤’이라는 엔진오일을 구매했고, 4통 조금 안되는 양이 들어갔고, 비용은 78,000원 정도 나왔습니다.
자동차 브랜드 정비소에 가서 엔진오일을 교환하려면 10만 원이 넘는 금액이 발생하는데, 꽤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추천받은 엔진오일은 비싸지 않으면서 가성비 있는 오일이라고 하는데, 잘 모르는 저의 입장에서는 그냥 믿고 맡길 수밖에 없었어요.
다음에 갈 때는 미리 엔진오일을 구매해서 가야겠습니다.
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됐고, 교체하는 동안 대기하는 장소에서 큰 창문으로 진행 과정을 모두 볼 수 있어서 믿을만했습니다.
다음에도 차량 정비를 해야 한다면 공임나라를 이용할 것 같습니다.
이상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체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