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 연체자 가능 소액 대출 신청신청 바로가기

위 대장 내시경 직접 받은 후기

위 대장 내시경 직접 받은 후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새해 기념으로 몸 건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동네 내과에 방문했습니다.
사실 요즘 모임에 많이 참석하느라 술을 많이 먹었어요.
배가 더부룩하고 소화도 잘 안되는 것 같고, 아랫배에 가스가 많이 생기고 방귀도 많이 나와서 걱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위-대장-내시경-후기

🔔 이 시각 많이 본 글

– 초보가 투자 공부하는 방법

– 통장 관리 하기

위 대장 내시경 병원 방문

동네 위 대장 내시경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 있어서 방문해봤습니다.

전문 의사와 상담을 했고 토요일로 날짜를 잡았습니다.
수면으로 진행하는데, 위 내시경 하는 김에 대장 내시경까지 함께 받는 것이 좋다고 해서 같이 하기로 정했습니다.

우선 검사 받기 3일 전부터 식단을 조절해야 하고, 전날에는 관장약을 먹어 장을 비워야 한다고 했습니다.

들을 때는 별 문제 없을 줄 알았는데, 전날이 되니까 굉장히 힘들었어요.

식단은 이렇게 조절 했습니다.
혹시 병원에 방문하지 못하고 갑자기 내시경 받게 된다면 미리 이렇게 식단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내시경-식단

검사 3일 전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은 키위, 딸기, 수박, 참외, 포도, 오렌지, 귤, 파, 버섯류, 깨, 견과류(호두, 잣, 땅콩 등)입니다.
소화하는데 오래 걸리거나 씨앗들이 내시경에 방해 되는 것 같아 보이네요.

검사 2일 전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은 작곡, 흑미밥, 현미밥, 콩나물, 김치, 깍두기, 김, 다시마, 미역, 양배추, 샐러드, 시금치이고, 먹어도 되는 음식은 계란, 닭고기, 두부, 생선, 햄입니다.

검사 전 날에는 흰밥, 흰죽, 건데기 없는 국물, 카스테라 케잌(빵), 우유 정도는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혈당 및 탈수 예방을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시기를 권장하네요.
오후 4시 이후에는 가급적 식사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서 먹지않았습니다.

대장 내시경 준비, 관장하기

위 내시경 검사만 한다면 전날 준비할 것이 식단밖에는 없지만, 대장 내시경 검사의 경우 장을 비워줘야 합니다.

몇 년 전에 처음 검사할 때는 알약 형태로 된 것을 복용했었는데, 5번 정도 나눠서 먹었어요.
밤새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이번에는 가루 형태로 된 복용제를 병원에서 처방 받아서 먹었어요.
알약보다 편할 줄 알았는데, 맛이 굉장히 짜서 먹다가 다시 뱉을뻔했습니다.

대장내시경-후기

병원에서 물통까지 받았습니다.

물통에 물을 500ml까지 채우고 복용제를 넣고 잘 섞어서 30분 안에 다 먹었습니다.
저녁 7시에 한 번 먹고, 검사 당일 아침 5시에 한 번 먹었습니다.

내용물을 확인해 보니까 나트륨이 굉장히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그런지 진짜 엄청 짠 맛이 강했습니다.
복숭아 맛이라고 써있었는데, 그냥 향만 살짝 나는 정도였고 정말 먹기 힘들었어요.

저녁 7시에 먹자마자 바로 배에 신호가 와서 화장실에 가서 신나게 볼일을 봤는데, 너무 신나게 봤는지 아팠어요.

글 읽는 분들은 천천히 부드럽게 보시기 바랄게요.

그 뒤로 대략 10번 정도 화장실을 갔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검사 당일 아침 5시에 2차로 먹고 또 신호가 와서 화장실에 몇 번 더 다녀온 뒤 병원으로 갔습니다.

위 대장 내시경 결과

저는 수면으로 진행했는데, 숫자를 세기도 전에 바로 기절했어요.

시간은 1시간 정도 지났을 무렵 간호사가 깨워줘서 일어났습니다.
약간 어지러운 느낌이 좀 오래 갔어요.

내-대장내시경-후기

저의 대장 내시경 사진입니다.

오른쪽 아래 사진 보면 빨간색 부분이 있는데, 저 부분은 처음에 검사했을 때 보였던 용종을 제거한 자리라고 하네요.

다행히도 이번에는 용종은 보이지 않았다고 들었어요.

위 검사 결과도 괜찮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역류성 식도염이 있다고 해서 약은 처방받았습니다.
요즘 회사 다니며 일하는 분들 중에 위에 염증 없는 분들이 없을 거라 생각해요.

이 정도면 만족스러운 결과였습니다.

적어도 3년에 한 번은 검사를 해야 한다고 하니까, 구독하시는 분들께서도 정기적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 받으시기를 추천드려요.

건강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김소연 대리

안녕하세요. 대출 전문으로 대부분 모르는 대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상황이 급할수록 천천히 많이 알아봐야 합니다. 언제든지 문의주세요.